자동차 업계에 급부상하고 있는 커넥티드 카 (Connected Car) 란?
투자 정보
최근, 자동차 업계는 텔레매틱스와 인포테인먼트를 하나로 아우르는"커넥티드 카" 플랫폼 경쟁이 한창이라고 한다.
최근,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(CES)에서 현대자동차는 커넥티드 자동차 플랫폼 "블루링크" 를 전시했다.
현재, 쏘나타, 산타페 등에만 적용된 블루링크를 아반떼, 투싼, 에쿠스 등에도 장착할 계획이며, 미국에서 50만대 이상의 커넥티드 자동
차가 판매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.
"블루링크"는 스마트폰을 자동차에 연결하기 위해 MHL(Mobile High-definition Link)과 근거리무선통신(NFC)을 적용하고 연락처, 소셜네
트워크서비스(SNS), 음악 등의 콘텐츠가 자동으로 전송된다. 또한 스마트폰에 저장된 콘텐츠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.
물론, 대중화된, "스마트폰"이 손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지만, 차량 이라는 장소와 운전이라는 특수성, 네비게이션이나 차량용 블랙박
스와의 연계한 콘텐츠 발전 가능성등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 할지 주목해 필요가 있다.
◀텔레매틱스 Telematics
☞ 텔레커뮤니케이션(telecommunication)과 인포매틱스(informatics)의 합성어로, 자동차 안에서 이메일을 주고받고, 인터넷을 통해 각종 정 보도 검색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
◀인포테인먼트 infortainment
☞ 정보(information)와 오락(entertainment)을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, 정보오락이라는 의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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